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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Press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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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유입 키워드 어떻게 확인할까?

내 사이트의 검색유입 키워드 어떻게 확인할까?

아무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라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정보를 필요로 하는 그 순간 홈페이지를 노출 할 수 없다면 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기회조차 잃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힘쓰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후에 내 사이트가 얼마만큼 노출되고 클릭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본적인 홈페이지, 사이트 방문통계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타겟 검색어의 수, 검색어 노출 수, 클릭 수, 유입 키워드들의 평균 게재순위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사이트 분석은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점검, 개선하여 매출과 이익을 증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성과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검색엔진최적화 성과 확인하는 방법

google webmaster 키워드 분석

1) 구글 웹마스터 도구 접속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2) 웹마스터 도구 > 검색 트래픽 > 검색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분석 날짜를 지정하여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BBSetheme 커뮤니티 사이트의 구글 웹마스터 도구 화면입니다.
2015.04.01~04.27일까지 총 768개의 키워드가 검색되어 17,678회 노출.
그 중 1,188회 클릭되어 홈페이지로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webmaster 키워드 분석

또한 상세내역을 확인하면 어떤 키워드가 몇 회 노출되었고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 화면에서 CTR은 클릭율(노출대비 클릭수 비율)을 의미합니다.
게재순위를 높이는 것도 의미있지만, 마케팅 성과를 위해서는 CTR 클릭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위 검색어들의 CTR을 자세히 보면 1~2개의 단어로 조합된 검색어보다 3개 이상의 단어로 조합된 롱테일 검색어의 CTR 수치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롱테일 검색어에서 노출되는 컨텐츠가 그렇지 않은 컨텐츠에 비해 자신이 원하는 정보와 일치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어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키워드를 확장하여 마케팅 진행에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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