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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운영목적에 따라 확인해야 할 사항 #1 트래픽 증가를 위한 광고 운영

구글광고! 광고 운영목적에 따라 확인해야 할 사항
#1 트래픽 증가를 위한 광고 운영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 최대한의 광고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명확한 광고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적에 따른 광고운영과 정확한 광고 분석을 할 때 더욱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투입하는 만큼 대부분의 광고주는 유료광고를 운영할 때 저마다 광고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예를 들면 홈페이지 트래픽 증가, 매출/전환 수 또는 ROI(투자수익) 혹은 브랜드 인지도 증가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집행합니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지만 광고 목표 달성을 위해 광고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직접 광고집행을 하시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 광고목표별 확인해여 할 사항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구글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야합니다.

1. 트래픽 증가를 위한 광고 운영

:: 광고분석 중점사항 :: 클릭수, 클릭률, 키워드 실적, 검색어

클릭수 및 클릭률 증대
홈페이지의 트래픽 증가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클릭수와 클릭률을 확인해야합니다.
이 두 항목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광고를 클릭하고 웹사이트를 방문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관련성이 높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광고가 되도록 좋은 광고문안을 작성하고 공통주제/제품/목표별로 광고그룹을 구성하고,
특정 주제별로 작성한 작은 키워드 그룹(2-30개 검색어 포함)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목록 유지
키워드의 실적을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실적이 좋지 않은 키워드는 삭제하고 새로운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릭율(CTR)이 1% 이상이고 품질평가점수가 5 이상이면 키워드의 실적이 괜찮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이는 광고 캠페인 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키워드 운영 판단은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판단이 필요합니다.
키워드 품질은 키워드 > 상세정보 > ‘키워드 진단’ 항목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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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검토
검색어도 고려해야 할 중요한 대상입니다.
기본 설정인 확장검색 키워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유사한 키워드(예:비슷한 문구나 관련된 단어)를 검색할 때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검색어 보고서를 통해 광고의 일반적인 트래픽과 관련성이 높은 트래픽을 구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더 많은 고객이 내 광고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광고가 페이지에서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광고 예산이 상승될 수 있으므로 광고 목표에 따라 필요한 항목의 실적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분석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매출,투자수익 등의 전환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운영 시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개선해야할 사항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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