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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운영목적에 따라 확인해야 할 사항 #2 매출, 투자수익 등의 전환을 위한 광고 운영

구글광고! 광고 운영목적에 따라 확인해야 할 사항
#2 매출, 투자수익 등의 전환을 위한 광고 운영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1트래픽 증가를 위한 유료광고 운영 시 중점적으로 확인해야할 성과지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매출, 투자수익 등의 전환을 목표로 하는 광고운영 시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할 성과지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1. 매출 또는 다른 유형의 전환을 높이기 위한 광고 운영

:: 광고분석 중점 사항 :  전환 데이터, 방문 페이지

전환수 증가
구글 애드워즈에서의 전환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해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가치있는 행동을 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가치있는 행동이란 회원가입, 구매, 뉴스레터 신청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사실 전환수를 늘리기 위한 특별한 기술적 요소가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매출과 기타 전환을 늘리기 위해서는 기존 광고 데이터를 면밀히 관찰하고 분석할 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환을 추적한 후에 많은 전환을 발생시키는 키워드도 있고 그렇지 않은 키워드들도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통해 전환이 많이 발생되는 키워드 위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성 높은 URL 연결
일반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때 키워드별 연결 URL을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전용 페이지(URL)로 고객이 바로 연결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비록 키워드가 많다고 하더라고 각각 관련성 높은 url로 연동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ad url

2.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 운영

:: 노출수, 고객 참여도, 도달범위 및 게재빈도

노출수 증가
광고운영 목표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인 경우 제품, 서비스, 브랜드명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수는 실제로 광고를 본 고객 수를 나타내고 고객 참여도는 고객이 광고에 반응한 횟수를 말합니다.
키워드 검색광고의 경우 클릭율(CTR),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의 경우 전환수를 통해 참여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용자에게 얼마나 자주 광고가 노출되는지 도달범위와 게재빈도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광고에서 달성하려는 목표를 분명히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한 다음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관리하면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광고 분석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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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1. Is that really all there is to it because that’d be flgrbeba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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