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Analytics 연동 >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 방문자 행...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 방문자 행동흐름 파악하기

내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은 평균적으로 몇 개의 페이지를 살펴보고 어떤 이유에서 홈페이지를 이탈할까요?
사용자의 행동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흐름을 파악하면 내 사이트의 방문(지속)시간은 늘리고 이탈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탈율이 높은 페이지에 대한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사이트 방문자가 주로 어떤 페이지들을 살펴보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행동 > 행동흐름]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행동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고객이 처음 접속한 방문 페이지부터 홈페이지를 이탈하기 까지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활용하면 트래픽 유형과 소스/매체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의 세션수와 이탈수 확인과 함께 해당 페이지를 통해 어떤 페이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각 페이지별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별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콘텐츠 드릴다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경로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섹션에 있는 컨텐츠 실적을 활인할 때 유용합니다.
[행동흐름] 과 마찬가지로 방문자의 경로를 나타내 주는 용도이지만 좀 더 세부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콘텐츠 드릴다운 메뉴에서 [페이지 경로 2단계] 픅정기준을 함께 확인하려면 [두번째 측정기준]을 클릭한 후 [페이지 경로 2단계]를 선탁하면 위와 같은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