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WordPress Tip, 마케팅 자료 > 모바일 쇼핑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모바일 쇼핑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여러분들은 어떤 채널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시나요?

국내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 플렛폼의 비중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17년 8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6조 5,054억원으로 전년 동원대비 14.9% 증가했고,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413억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29.5% 증가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영향력은 줄어들고 가상의 공간, 즉 모바일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거래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생겨난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보급이 시작된 2009년을 전 후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거랴규모가 급증하여 17년 8월 전체 전자상거래 비율 중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료 62.1%나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 역시 앞으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규모가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모바일 채널 관리가 더욱 더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쇼핑몰 사업자라면 PC를 통한 구매고객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게 될 잠재고객들에게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은 PC에서 보다 작은 화면에서 상품 구매를 결정하고 결제해야 하기때문에 최적화되지 않은 레이아웃은 물론 구매흐름에 있어 불필요한 클릭유도나 페이지 이동은 상품구매 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반응형 레이아웃 지원은 이제 쇼핑몰의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반응형을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에 접속하게 되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얻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PC 버전, 모바일 버전의 홈페이지를 각각 구현하는 것은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많이 소요되므로 처음부터 PC, 태블릿, 모바일 접속 시 각각의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지원하는 반응형 레이아웃으로 쇼핑몰을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 등 다양한 스크린을 지원하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웹은 물론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운영했을 때 장점이 많기 때문인데요.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구축하면 쉬운 제작관리는 물론 온라인 홍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한 모바일 쇼핑몰이라고 해도 결제방법이 불편한 경우 구매 전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해외 유명 쇼핑몰 플러그인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바로구매’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상품 페이지에서 ‘장바구니 담기’ 후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시 ‘결제로 진행’ 버튼을 클릭해야만 비로소 결제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때 소비자는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3번의 불필요한 클릭을 진행해야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바로구매’ 를 지원하는 쇼핑몰입니다.

소비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바로구매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결제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소비자는 과연 어떤 쇼핑몰을 선택할 지 잘 생각해봐야합니다.

BBS e-Commerce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하시면
어떤 기기의 화면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으며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환경, 국내 소비자 정서에 맞는 쇼핑몰 구축이 가능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BBS e-theme


< ">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