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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경쟁력 상승시키는 방법

쇼핑몰 경쟁력 상승시키는 방법

일반적으로 쇼핑몰 방문고객들이 쇼핑몰에 머무는 시간은 약 7초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시간보다 더 짧은 시간인데요.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방문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방문 고객의 시선을 끌어야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쇼핑몰 경쟁력을 상승시켜 고객에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릭을 유도하는 메인배너, 썸네일 이미지 선택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메인배너 활용하기

main banner

사람들은 메인페이지를 통해 이 사이트에 더 머물것인지를 판단합니다.
이 때, 처음 판단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메인배너’인데요.
메인배너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이미지로 고객은 이 메인배너를 통해 쇼핑몰의 스타일 혹은 이벤트를 파악하게 됩니다.
만약 메인배너에 노출된 이미지 혹은 내용이 고객의 니즈에 맞지 않는 경우 곧 바로 쇼핑몰을 이탈로 이어질 확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메인배너는 내 쇼핑몰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컷이나 시즌성에 맞는 내용으로 민감하게 변경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팝업 이미지를 적절히 잘 활용하면 특정 제품의 판매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주력제품, 신제품 이미지와 함께 할인 %를 홈페이지 메인 혹은 팝업에 공지할 경우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클릭할 확율이 높아지는 것이죠.

2. 썸네일 이미지 선택방법

쇼핑몰 썸네일

썸네일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쇼핑몰 내 수 많은 제품들은 작은 하나의 썸네일 이미지로 첫 이미지를 평가받게 됩니다.
만약 메인에 노출되어 있는 썸네일 이미지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경우 그 제품은 상세페이지까지 연결이 되지 않을 확율이 높습니다.
상세페이지까지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그만큼 해당 제품의 구매 확율이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따라서 썸네일 사진은 상품이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컷을 선택하거나,
상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될 수 있는 이미지 컷을 선택해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고객들이 쇼핑몰 내에 있는 모든 제품을 찾아볼 수는 없으므로
고객들이 원하는 부분을 캐치해 썸네일로 잘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쇼핑몰 경쟁력은 쇼핑몰 운영자 입장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할 때 더욱 높아집니다.
쇼핑몰 스타일, 타켓에 맞는 메인배너, 썸네일 활용으로 쇼핑몰 경쟁력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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