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BBS Theme/Plug-in > 최적의 모바일 쇼핑몰 운영을 위한 워...

최적의 모바일 쇼핑몰 운영을 위한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BBSe-Commerce

최적의 모바일 쇼핑몰 운영을 위한,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BBSe-Commerce

여러분들은 쇼핑할 때 어떤 채널을 통해 구매하시나요?
어제 진행되었던  2014 네이버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점유율은 15.1%라고 합니다.
국가의 경제규모, 시장규모가 달라 절대적인 수치비교는 어렵지만,
세계 최대 소비국가인 중국의 전자상거래 점유율이 9.8%,  미국의 전자상거래 점유율이 11.6%라는 것을 감안하면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점유율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있는데요.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성장에는 스마트폰 보급율이 한 몫 했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보급이 시작된 2009년을 전 후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가 급증하여,
2014년 전체 전자상거래 비율(44조)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32%(14조)나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규모는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모바일을 통한 상품 판매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놓칠 수 없는 판매채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PC 를 통한 구매고객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게 될 잠재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모바일은 PC에서 보다 작은 화면에서 상품 구매를 결정하고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흐름에 있어 불필요한 클릭유도나 페이지 이동은 상품구매 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mobilshopping1

따라서 쇼핑몰 운영자라면 반드시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바로 반응형웹, 반응형 레이아웃 지원입니다.
PC 버전, 모바일 버전의 홈페이지를 각각 구현하는 것은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많이 소요되므로
처음부터 PC, 태플릿, 모바일 접속 시 각각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이 자동으로 보이는 반응형 레이아웃으로 쇼핑몰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반응형 레이아웃이 적용되지 않은 쇼핑몰을 모바일에서 접속하게 되면 상품 결제 전,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얻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mobilshopping

또한,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한 모바일 쇼핑몰이라고 해도 결제방법이 불편한 경우 구매전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유명 해외 쇼핑몰 플러그인의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바로구매’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상품 페이지에서 ‘장바구니 담기’ 후,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시 ‘결제로 진행’ 버튼을 클릭해야만 비로소 결제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 소비자는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3번의 불필요한 클릭을 진행해야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바로구매’ 를 지원하는 쇼핑몰입니다.

mobilshopping2
소비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바로구매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소비자는 과연, 어떤 쇼핑몰을 선택할지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bbse-commerce

BBSe-Commerce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하시면,
어떤 기기의 화면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으며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환경, 국내 소비자 정서에 맞는 쇼핑몰 구축이 가능합니다.
BBSe-Commerce는 PC상에서의 쇼핑몰 운영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최적의 온라인 상점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통합 플러그인입니다.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바로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