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 자료 > 홈페이지 방문자의 체류시간 늘리는 방...

홈페이지 방문자의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16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SEO)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SEO)
#16 홈페이지 방문자의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길수록, 페이지뷰가 높을 수록 매출은 증가할 확률이 높습니다.
방문자의 체류시간, 페이지뷰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홈페이지에 방문자에게 유익한 정보, 상품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방문자의 홈페이지 체류시간, 페이지뷰를 높힐 수 있을까요?
일반적인 홈페이지 방문자의 흐름은 유익한 콘텐츠 생성 > 검색엔진 노출 > 소비자 검색 > 사이트 유입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콘텐츠 생성은 필수겠죠? 새로운 콘텐츠의 생성은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를 유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홈페이지에 방문자가 좀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번 호스팅에서는 홈페이지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웹브라우저 로딩속도 확인

웹브라우저 로딩속도는 홈페이지 이탈율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탈율이 높은 홈페이지가 모두 웹브라우저 로딩속도가 느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웹브라우저 로딩속도가 느린 홈페이지의 이탈율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 웹로그 분석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이탈율이 1~2 페이지 이내라면 웹브라우저 로딩속도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대용량 이미지, 플래쉬를 이용하는 홈페이지의 웹브라우저 로딩속도가 낮습니다.
만약 내가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너~무 느린 홈페이지에 계속 머물러 있을까요?

2. 광고 문안과 도착 URL 일치시키기

광고 문안과 도착 URL 일치는 특히!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반드시 확인해봐야합니다.
사용자가 검색엔진에 ‘워드프레스 쇼핑몰’ 이라고 검색했다고 가정해보았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검색엔진에 노출된 정보를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관한 페이지가 보여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도착 URL 설정

 

만약 ‘워드프레스 쇼핑몰’이라고 검색한 방문자가 해당 키워드를 클릭했을 때,
워드프레스 쇼핑몰 관련페이지가 아닌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로 랜딩된다면 방문자는 배신감으로 페이지를 이탈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광고를 집행할 때 뿐만아니라 모든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소개하는 콘텐츠, 상품에 바로 연결될 수 있는 URL을 적용해주세요.
적절한 도착 URL 설정은 방문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합니다.

3. 외부링크는 새로운 창에서 열기

콘텐츠를 작성하다보면 연관 URL을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이 바로 URL 연동 방법입니다. 외부 URL을 삽입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새창/탭에 링크 열기’를 적용해주세요.
새창/탭에 링크 열기를 적용하면 외부 URL 연결 후에도 계속해서 방문자를 내 페이지에 머무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페이지에서 이탈된 방문자를 다시 끌어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외부링크 새창열기

4. 메인 메뉴바 고정

메뉴바는 홈페이지의 네비게이션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가 메뉴바를 통해 다음 콘텐츠를 예측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인데요!
메뉴바는 방문자에게 편리한 웹사용 환경을 제공하여 그에 따라 페이지 뷰를 높이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메뉴바는 특정 위치(상단, 좌우측)에 고정하여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메뉴 적용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바로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