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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매출상승을 위한 효과적인 모바일 콘텐츠 구성방법

쇼핑몰 매출상승을 위한
효과적인 모바일 콘텐츠 구성방법

여러분들은 최초 쇼핑 검색 시 어떤 기기를 통해 검색을 하시나요?
구글 발표에 따르면 약 70% 정도의 소비자가 최초 쇼핑 검색 시 모바일을 이용해 검색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모바일 검색량에 비해 모바일을 통해 보여지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PC에 비해 한정된 화면으로 표현되다 보니 다양한 정보를 얻기 어렵고 정돈되지 않은 레이아웃으로 PC에서 보다
모바일에서의 쇼핑이 더 불편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미국 닐슨 컴퍼니 발표결과에 따르면 실제 모바일 콘텐츠가 PC 콘텐츠보다 2배 더 이해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해야 한정된 모바일 화면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효과적인 모바일 콘텐츠 구성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콘텐츠

1. 양보다는 질, 콘텐츠 한눈에 보이기

모바일 사이트에서는 컨텐츠의 ‘양’보다 ‘질’을 생각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작은화면에 담으려고 하면 가독성이 떨어져 오히려 사용자의 집중력을 떨어트립니다.
메뉴를 구성할 때는 제목과 이미지 크리, 설명 텍스트가 간결하게 보일 수 있도록 정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텍스트는 중앙정렬보다 왼쪽 정렬로 배열하는 것이 가독성에 도움이 됩니다.

2. 가독성과 기능성을 생각한 콘텐츠 배열

가독성을 생각한 콘텐츠 배열은 사용자가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독성을 위한 모바일 폰트는 2030이 주타켓층이라면 10~12 포인트, 4060이 주타켓층이라면 14~15포인트 정도가 적당합니다.
크기뿐 아니라 자간, 행간, 글의 문장 길이도 가독성에 맞춰 여유롭게 간격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을 통해 쇼핑을 한다고 해도 가독성이 떨어지는 불편한 사이트에서는 쇼핑하지 않겠죠?
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 쇼핑몰 매출이 상승할 가능성도 함께 높아집니다.

mobile_PC

3.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 제공하기

웹사이트의 경우 간단한 마우스, 키보드 조작으로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정보를 탐색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의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모바일 구매흐름에 있어 불필요한 클릭유도나 페이지 이동은 상품구매 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온세테마샵의 보부상(BBS)e-Commerce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하시면,
어떤 기기의 화면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으며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환경, 국내 소비자 정서에 맞는 쇼핑몰 구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효과적인 모바일 콘텐츠 구성으로 쇼핑몰 매출에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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