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 자료, 미분류 > ‘블로그샵(Blogshop)’ 테마 ...

‘블로그샵(Blogshop)’ 테마 ‘상품별 SEO설정’ 방법 및 적용 예

이번에 출시된 ‘블로그샵(Blogshop)’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에 ‘상품별 SEO'(BBS e-commerce 플러그인 내 기능)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쇼핑몰의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도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별 SEO’가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해서 실제 검색엔진에 반영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상품별 SEO’쇼핑몰에 등록된 각각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노출하기 위한 작업을 의미합니다.

쇼핑몰 상품 검색예
일반적으로 고객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특정 쇼핑몰의 이름이 아닌,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종류 혹은 이름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에 방문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품별 SEO가 적용되지 않은 쇼핑몰의 제품들은 아무리 좋은 퀄리티의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고 해도 별도의 유료광고를 집행하지 않는 이상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노출되기 어렵습니다.
이것이 바로, 쇼핑몰의 상세페이지에 SEO를 적용해야하는 이유입니다.

BBS e-theme의 쇼핑몰 테마 ‘블로그샵(Blogshop)’을 이용하면,
테마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쇼핑몰 플러그인 BBS e-commerce의 상품등록 화면에서 상품별 SEO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BBS e-theme 상품별 SEO 설정방법* 적용위치 : BBS e-theme 관리자 화면 > BBS e-Commerce > 상품등록 > 하단 상품별 SEO 설정

* 타이틀 :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제목에 해당됩니다.
* 설명 :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요약내용에 적용됩니다.
* 키워드 :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영향을 주는 키워드를 작성합니다.

상품 SEO 노출 예시
깜빡잊고 관리자가 상품별 SEO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BBS e-theme ‘블로그샵(Blogshop)’은 관리자가 따로 상품별 SEO를 설정 하지 않아도 상품 상세페이지가 검색결과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단, 따로 상품별 SEO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상품명’과 ‘상품 상세설명’ 이 노출됩니다.

구글 상품노출 예시
상품명 ‘BBS 데님진 숏팬츠’ 상세페이지에 상품별 SEO를 적용 후 해당 키워드를 구글에서 검색해보았습니다.
‘데님진 숏팬츠’ 키워드의 구글 검색결과 약 280,000개 중
옥션, G마켓 등 대형 오픈마켓을 제외한 검색순위 첫번째에서 링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데님진 숏팬츠’ 검색결과 확인하기

구글 쇼핑몰 상품 검색결과

일반적으로 구글의 경우, 쇼핑몰 광고는 아래와 같이 페이지 하단에 표기 됩니다. (키워드 예) 여자원피스)
만약 내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들의 상세페이지가 구글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된다면 어떨까요?
유료로 진행하는 키워드 광고보다 더 상위에 노출되어 고객이 내 쇼핑몰에 방문할 확율이 높아집니다.
별도의 비용지불 없이 내 쇼핑몰,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몰 광고영역

일반적으로 온라인 사업의 매출은 방문자 수에 비례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쇼핑몰 사업주분들이 방문자 확보를 위해 검색광고를 진행하는데요.
하지만 검색광고는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그 순간에만 상품이 노출됩니다.

이제, 쇼핑몰의 상품별 상세페이지 SEO 적용으로 별도 비용지불 없이 효과적으로 검색엔진에 상품을 노출하시길 바랍니다.

* BBS e-theme ‘블로그샵(Blogshop)’ 테마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바로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