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WordPress Marketing

국내(Naver)부터 해외(Google · Bing · Yahoo · Baidu)까지. 브랜드, 사이트 홍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실전 마케팅!
HOME >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 자료 >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용어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용어 정리

효과적인 사이트 분석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용어

지속적인 사이트 분석은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점검, 개선하여 매출과 이익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BBSe-Theme를 이용하면 네이버,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웹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연동하여 보다 쉽게 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는데요. 웹로그 분석 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용어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각 세션들의 데이터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용어 정리

ㅣ세션(session)
기간에 대한 총 세션 수입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 앱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시간입니다.
모든 데이터 사용(화면 조회수, 이벤트, 전자상거래 등)은 세션과 연관됩니다. 쉽게 웹사이트 방문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ㅣ세션 당 페이지 수
세션 동안 조회된 평균 페이지 수입니다.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수도 집계에 포함됩니다.

ㅣ평균 세션 시간
한 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ㅣ사용자(User)
선택 기간 내에 하나 이상의 세션을 완료한 사용자입니다. 여기에는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자가 모두 포함됩니다.

ㅣ페이지뷰(Pageview)
페이지뷰 수는 조회한 페이지의 총 개수입니다.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수도 집계에 포함됩니다.

ㅣ순 페이지뷰 수
순 페이지뷰 수는 방문 중에 지정된 페이지를 한 번 이상 조회한 방문의 횟수입니다.

ㅣ이탈율
이탈률은 단일 페이지 방문의 비율, 즉 방문 페이지에서 바로 사이트를 떠난 방문의 비율입니다.

ㅣ이탈율(%)

ㅣ리퍼러(Referer)
방분자가 사이트로 유입되는 특정 HTML 페이지의 URL을 의미합니다. 방문자가 웹사이트로 유입될 때 클릭한 외부 페이지입니다.

ㅣ방문페이지(Landing page)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에 방문 시 도착한 첫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바로가기

댓글1

  1. A protvcaoive insight! Just what we need!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